지코어 : GPS를 이용한 휴대용 골프거리 측정기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한국일보] 골프전용 GPS거리측정기
  글쓴이 : 지코어     날짜 : 07-03-28 09:14     조회 : 5166    

골프전용 GPS 거리측정기

㈜씨아테크(대표 정기성 www.ssiatech.com)가 LCD모니터를 통해 페어웨이와 그린,벙커, 해저드 등의 위치 및 거리정보를 실제 홀과 동일하게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골프전용 GPS 거리측정기 '지코어'를 개발했다.
2월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간 지코어는 GPS를 이용해 골퍼에게 정확한 코스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처음 경험하는 골프장에서도 캐디 도움 없이 홀의 위치정보 및 거리정보를 간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내장된 골프장 코스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해 위성에서 받은 위치정보를 파악, 그린 앞과 중간,뒤까지 남은 거리는 물론 페어웨이, 벙커, 해저드, 그린 등 실제 골프장과 동일한 맵을 LCD 화면을 통해 표시해주며 샷의 비거리까지 측정해준다. 해저드나 벙커까지 거리를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개인용 캐디 역할을 해내는 셈이다.

1년6개월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씨아테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지코어는 디자인 및 기능 면에서 기존 경쟁제품과의 격차를 크게 벌였다. 현재 위치나 거리는 물론 남은 거리 및 클럽선택 기능까지 음성으로 지원하며,골프장의 전체 홀 모양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게 해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크기는 휴대폰 정도로 작지만 화면 크기는 기존 제품보다 커진 것도 눈에 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제품은 대부분 크기나 부피가 크기 때문에 카트나 골프백에 부착해 사용하고 있으나 지코어는 세계 최소형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1566-4653



기사 바로가기